[서평] 세월호의 진실




2014년 4월 15일 우리나라 전체를 충격에 빠뜨렸던 사건, 절대 잊어서는 안될 사건

도서관에서 볼만한 책이 없을까 기웃대는 중 익숙한 이름의 책이 단번에 날 사로잡았다. 이 책은 무조건 봐야한다는 생각으로 집어들어 단숨에 읽기 시작했다. 부끄럽지만 나는 세월호 사건을 인터넷에 올라오는 수많은 기사들로만 내용을 접하다보니 편협한 생각을 가지거나 사건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고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그 책을 써주신 KAIST 곽동기 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정말 영화에서만 이뤄질 수 있을것 같은 일들이 이렇게 우리나라에서 이뤄지고 있다는게 너무나 놀랍고, 책에서 이야기하는 엄청난 주장들이 전혀 허구가 아닐거라는 생각때문에 다시 한번 놀랍다. 한때 중고등학교때 그리고 사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나는 우리나라가 민주주의 국가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곧 선진국 대열에 합류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다양한 책을 많이 읽으면서, 그리고 우리나라의 현실을 객관적으로 살펴보면서 우리나라가 선진국이 되기에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겠다라는 결론을 세우게 되었다.

나는 진심으로 기원한다. 세월호 사건과 같은 엄청난 그리고 비열한 사건이 우리나라에서 일어나지 않도록.
No comments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Popular Pos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