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피터 드러커의 경영 블로그


경영학 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이 바로 피터 드러커이다. (하지만 나는 이 책을 통해 처음 보게 되었다. 나의 무지를 다시한번 반성해본다..) 빌게이츠도 역시 피터 드러커에게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피터드러커의 저서는 굉장히 많다고 한다. 해당 책은 중국인 학자가 피터드러커의 가르침(?)을 주제별로 알기 쉽게 정리한 책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나에게 '울림'을 가져다 준 몇몇 문장을 발췌해 보았다.

1. 사명이 없는 조직

  • 사명이 없는 조직은, 무엇을 언제할지는 알아도, '왜' 해야 할지는 모른다
  • 사명을 통해 '무엇을 할 것인가' ' 왜 그것을 할 것인가' 가 정해지면 자연스레 목표를 향해 달려가게 될 것이다.


2.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은 '할만한 가치가 있는 일' 인가, 그렇지 않은데 하고 있다면 이유가 무엇인가 - (195p)


3. 일은 개인을 성장시키고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 - (21p)

4. 인재를 끌어들이고 머물게 하라 - (247p)

  • 개인적으로 기업이 전력을 쏟아야 할 첫번째 과제는 인재를 머물게 하는 '꿀단지' 를 만드는것 이라고 생각한다.



No comments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Popular Pos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