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The One Page Proposal - 강력하고 간결한 한 장의 기획서


'One page propoal' 에 대한 책은 회사 부장님이 강력하게 하신 책이 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The one page proposal" 이란 책이었다. 이 책을 도서관에서 찾아보았으나 불행히도 비치되지 않은 책이었다. 그에 대한 대안으로 "<한페이지 보고서, 기획서_김용무 지음>" 란 책을 읽었다. 예상과는 다르게 이 책도 굉장히 좋은 책이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부장님이 추천해 주신 책이 저 책 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처음에 보려고 했던 책 (The one page proposal) 에 대한 호기심과, 인터넷에 이 책을 읽은 사람들이 쓴 글을 보고 사서 읽어야겠다고 다짐하고 구매를 하게되었다.



이 책에서는 간결하지만 강력한 1장의 기획서에 대해 강조하고 설명하고 있다.
단 1장의 기획서로 상대방을 매료시키고 상대방을 설득시킬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얼핏 들으면 허황되거나 과장되어 있다고 생각되기 싶다. 나 역시 그랬다.

하지만 곧 내 생각이 틀렸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책을 보는 내내 "이 방법대로라면 정말 강력한 기획서가 만들어 수 있겠구나" 라고 감탄을 하게 되며 신기한듯 책을 읽어나게 된다.

책의 저자는 1페이지 기획서의 힘을 굉장히 자신하며 적극 추천한다. 왜냐하면 저자가 직접 1페이지 기획서 덕분에 많은 사업을 성사시켰기 때문이다.

"당신이 어느 회사의 직원인데 아직까지 새로운 아이디어의 발표 수단으로 1 Page Proposal 이 채택되지 않았다면 사용해보라. 자신만이라도 그 방법을 채택해 회사 내에서 자유롭게 상상해 보라."
"당신이 회사 내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넘쳐 나고 그로인해 수익율이 늘어가는 모습에 놀라게 될 것이다."

내 식견이 높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좋은 그리고 효과적인 기획서임에 틀임없어 보인다.
또한 모든 스킬이 그러하겠지만, 1 page 기획서 역시 자주 연습하고 쓰면 실력이 늘것 같다.

앞으로 두고두고 쓰다듬어줘야겠다.



No comments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Popular Pos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