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년, 수년간 적자를 기록하며 거의 파산 위기에 처한 애플은 넥스트(Next)를 인수하면서 그들이 과거에 내쫓아낸 스티브잡스를 복귀시켰다. 스티브잡스가 복귀 후 가장 먼저 한 일들중 하나는 애플의 브랜드 가치를 복귀시키는 것이었고, 속전속결로 일을 진행시킨다.
본 애플사 내부 영상에서 반바지 차림의 잡스는 애플 직원들과 운영진들에게 마케팅의 본질, 애플이 상징하는 의미와 그들의 정체성을 상기시킨다. 그런 후 그는 그와 그가 새로 고용한 광고 대행사가 몇주간 작업한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소개하는데 그것이 오늘날 광고계의 전설이 된 '다르게 생각하라' 광고 캠페인이다.
우리 고객은 알기 원한다. 애플은 누구인가?
그리고 우리가 상징하는 것은 무엇인가?
우리의 이 세상 어디에 속해 있는가?
우린 믿습니다.
이 세상을, 사람들이 보다 나은 곳으로 바꿀 수 있다고.
그리고 그 사람들, 자신이 생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을 만큼 미친자들이
실제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이라는 사실을.
캠페인의 주제는 '다르게 생각하라' 입니다.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여 이 세상을 진보시킨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
바로 그것이 우리의 본질이고 이 회사의 영적 정체성입니다.
이것으로 우리는 세상에 선언합니다. 이것으로 우리는 세상에 진출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정체성이다', '이것이 우리를 상징한다'
결국 스티브잡스 역시 본인이 생전에 동경하던 '다르게 생각하던 미친자' 가 되어 세상을 바꾸게 되었다.
만약 그가 살아있었으면 세상은 얼마나 더 혁신적으로 변했을지 궁금하다. No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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